교육

특기적성 및 역량강화

1인 2기

글로벌리더 양성을 위해 마이폴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합니다.

1) 1인 1악기

마이폴학교는 학생들에게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 협력하는 자세, 사회적 책임, 존경받는 지도력과 창의 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문화적 감성을 중요한 덕목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학생들은 1인 1 악기 이상의 재능을 갖추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2) 1인 체육1기

마이폴학교는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 함양이 학자적 소양 기초라고 교육합니다.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달려가는 학 생들의 체력 증진을 위해 스포츠 특기를 갖추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MOOC, K-MOOC, TED, 칸 아카데미

마이폴학교에서는 고등학교 학생에게는 MOOC, 중학교 학생들에게는 K-MOOC, TED, 칸 아카데미 등의 온라인 공개수 업 원격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MOOC : ‘온라인 공개 수업(Massive Open Online Course)’의 약자다. 보통 ‘무크’라고 읽는다. MOOC의 사전상 의미 는 ‘대규모 사용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는 온라인 공개 수업’이다. 일반적으로 대학 수업을 온라인으로 접속해 들 으면서 동시에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강의를 MOOC라고 표현한다. 광범위하게는 테드(TED)같은 1회성 강의도 MOOC에 포함되고, 유료 강의도 역시 MOOC로 보기도 한다. MOOC는 2012년부터 본격적인 관심을 받았으 며, 최근엔 MOOC 플랫폼 수도 점점 늘어나면서 그 영향력이 확장되고 있다.

4) Havruta

마이폴학교에서는 전교생에게 havruta교육을 통해 대화, 토론, 논쟁하는 교육을 진행합니다. 한 사람이 물으면 다른 사람 은 대답하고, 때로는 궁금하거나 주장에 허점이 있을 경우 지적해주기도 하는 유대인 방식의 교육입니다.

5) 멘토링 및 그룹스터디 활동

마이폴학교는 고학년과 저학년이 하나의 팀이 되어 주2시간 멘토링 학습을 의무적으로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지식 나눔의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주 토요일 학생들은 그룹 스터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 니다. 이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토론의 방법, 배려의 자세, 자신의 문제해결방법을 공유하고 자신들이 부족한 부분을 학습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6) RCY활동

마이폴학교는 충청북도소재 대안학교 중에서는 최초로 RCY(청소년 적십자 봉사단체)에 가입하여 소외된 계층에 대한 봉 사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RCY활동을 통해 마이폴학교 학생들은 봉사의 참된 의미를 알아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