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립 철학
모든 학생은 능력에 따라 균등하게 교육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도 아인슈타인이나 에디슨같이 자기만의 관심사와 독특한 사고를 지닌 학생들이 획일화된 교육과정하에서 잠재력을 꽃피우지 못하고 개인적으로 고군분투하는 모습들을 많이 봐왔습니다. 이는 물적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 현실에서 엄청난 인적자원의 손실이 아닐 수 없으며 현재 공교육의 보완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마이폴학교는 학생의 능력에 따라 본인의 관심사와 생각을 존중하는 무학년 개별교육과정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적으로는 학생의 관심사와 수학, 코딩 등의 융복합적 연구를 통해 시험과 경쟁없이 행복한 학습을 지향하며 정서적으로는 교사와 학생들과의 돈독한 유대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훈련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의 일원이 되도록 하는 것이 마이폴학교의 설립목적입니다.
설립 취지
마이폴학교는 수학과 코딩이 미래의 언어이며 모든 학생들이 위대한 성장잠재력이 있다는 믿음 하에 설립된 미션스쿨입니다. 마이폴학교에서는 시험과 서열없이 개별 학생들의 관심사가 커리큘럼이 되는 교육의 혁신을 통해 학생들을 성장시키며 장차 저성장시대의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는 세계적인 인재들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젝트 중심의 교육을 통해 학생 스스로 주어진 상황을 극복하는 힘을 키우고 그로 인해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학습의 잠재력과 창의성을 극대화하는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험과 경쟁으로 인하여 많은 학생들이 고통받고 좌절하고 있는 지금 시대에 시험과 경쟁이 없어야 오히려 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음을 보여주는 미래시대에 맞는 발전적인 교육모델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교육목표
수학을 도구로 하여 사고력을 개발하고, 몰입을 습관화하며, 학습 및 집중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다양한 관심분야에서 이사고력을 사용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또한 학습의 주체를 학생으로 되돌리고, 자존감의 회복과 몰입의 체험으로부터 오는 행복감을 주어 학습 및 탐구가 생활화된 인재를 양성합니다.
-
‘ 무학년 개별 교육 과정 ’
경쟁 구도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생들의 학습 능력을 학년이라는 틀에 메이지 않도록 무학년 개별 교육과정을 실시하여 학생들 본인이 할 수 있는 최대의 능력치를 끌어올릴 수 있게 함.
-
‘ 융합형 교육과정 ’
지력과 감성을 겸비한 전인적인 품성을 가진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상호 보완적인 융합형 교육을 실시함
-
‘ 의사 소통 중심 ’
자신의 의견을 명확하고 조리 있게 표현하고, 상대방의 말을 경청해서 들어주며, 상대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소통하려고 하는 태도를 키움